1. 마스크(MASC)라는 보이그룹이 있다. 첫 데뷔는 우수, 이륙, 에이스, 희재로 이루어진 4인조였으며 '낯설어', '티 나' 등을 발매했다. 하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썩 좋지 않았다. 아무래도 그들에게서 보여졌던 무대 위 이미지 자체가 '별로 강하지도 않은데 강한 척 하는 보이그룹' 처럼 보여졌기에 그럴 수도 있다.






2. 그리고 2017년 10월. 마스크가 3번째 앨범을 발매했다. 비록 나는 두 달이나 늦게 접했고, 10월에 앨범을 발매했다는 사실도 아주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다. 아무 생각 없이 내가 썼던 글을 다시 돌려보던 중, '퀸덤'이라는 걸그룹을 발견했다. 아무 생각 없이 '퀸덤'을 검색한 후 '희재'라는 멤버가 눈에 띄었다. 아무 생각 없이 '희재'를 검색하니 보이그룹 '마스크'가 떴다. 아무 생각 없이 '마스크'를 검색하니. . . 띠-용?






3. 멤버가 한 순간에 8명으로 바뀌어 있었다. 모모랜드가 7인조에서 9인조로 바뀌었을 때도 ㅎㄷㄷ했는데 4명에서 갑자기 8명으로 바뀌었다.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지는거임. . . 원래 무턱대고 멤버 수를 늘리는건 망함의 징조가 아니던가. 광수가 잘 보여줬듯이. . . 뭐 일단은 마스크의 3번째 앨범 '다해(Do it)'을 들어봤다.






4. 오. . . .?






5. 지난 2개의 작품에 비해서 완성도가 상당히 높아졌다. 4명이서 하던걸 8명이서 하다보니 무대가 꽉 차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걸까?






6. 아니 그런걸 생각하지 않는다고 해도 노래도 상당히 좋고, 안무도 꽤나 마음에 들고, 적절히 위트와 팬서비스를 끼워넣었다. 무엇보다도 '낯설어', '티나'처럼 강한 상남자의 모습을 보여주기 보다는 사랑스러운 남자친구의 모습을 최대한 보여주려고 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염없이 순수하고 순진하고 순종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남자친구가 아닌, 낮져밤이를 실현할 수 있고(?) 스스로의 몸은 충분히 지키고도 남는 그런 남자친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요 뫄스크 남좌가 봐도 반하겟쒀






7. 후크 부분의 안무, 노래의 완급 조절 등 모든 것이 마음에 들지만. . . 새로 영입 된 도은, 이레, 치빈, 문봉의 파트가 꽤나 적은 것을 보니 아마 메인보컬의 영입은 없었던 것 같다. 때문에 '기존 마스크 멤버와 연습생들의 합동 공연'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새 멤버들에게는 이렇다 할 파트가 눈에 띄게 주어지지 않았으며, 때문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구간도 매우 적다. 노래는 참 좋았으나. . . 

Posted by 이라지레